본문 바로가기
Review/dramas

[왓챠미드] '왕좌의 게임 시즌3' 리뷰

by 기록하는니나 2020. 8. 17.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으니 주의하세요.

왕좌의 게임 시즌8까지 보지 않으신 분들은 스포일러를 당할 수 있으니 완결까지 다 본 후 리뷰를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3 (Game of Thrones season3)

본격적인 '왕좌의 게임'이 전개되는 시즌3. 시즌3에서는 사실 너무 잔인하고 충격적인 내용이 많아서 좀 보기가 힘들정도였다. 마지막 Red wedding 씬을 보고는 너무 충격받아서 잠이 안올 정도... 충격을 넘어 스트레스 받아서 내가 이걸 계속 봐야하나 고민했을 정도로 힘들었다. 그래도 이 고비 넘어가니 이제 잔인한거 너무 잘보고 더 재밌어진다. 허허. 

 

 

또 내가 좋아했던 캐릭터중에 하나였던 마저리. 굉장히 영특하고 똑똑한 인물로 나온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자신을 좋아하게 하는지 그 방법을 알며, 조프리조차 조금씩 구워삶을 줄 아는 캐릭터. 조프리 역시 그녀를 좋게 생각한다. 돈이 많은 티렐 가문의 인물로 결국 조프리와 결혼하게 된다. 하지만 워낙 마저리가 영악하게 굴다보니 서세이는 그런 마저리가 자신의 자리를 위협하리라 생각하여 아니꼽게 여긴다. 

 

 

한편 우리의 퀸 대너리스는 점점 힘이 강해진 용을 이용하여 융카이를 점령하고 노예로 살아온 군인들을 해방시켜 그녀를 따르게 만든다. '사슬을 끊는 자' 라는 타이틀이 하나 더 추가된 순간. 이제 장성한 용에 아주 힘이 쎈 노예 군대까지 가졌으니 점점 왕좌에 대한 그녀의 발걸음이 커져가고 있다. 

 

 

브리엔느는 캐틀린의 명령으로 제이미를 킹스랜딩으로 데려가는 길에 볼튼의 부하들을 만나 잡히게 된다. 브리엔느는 그 부하들에게 겁탈당할 뻔 하지만 제이미의 도움으로 위기를 넘긴다. 하지만 그의 부하들은 제이미가 재수없다며 그의 오른손을 잘라버린다. 제이미는 한순간에 오른손을 잃은 기사가 되어버렸다. 브리엔느는 옆에서 제이미가 살아갈 수 있도록 용기를 불어넣어주고, 둘은 점점 가까워지게 된다. 나중에 제이미는 브리엔느의 목숨까지 구해주고, 어쩐지 브리엔느와 있으면서 제이미가 갑자기 사람 된 느낌이다.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는데 바로 볼튼가의 서자인 램지 스노우이다. 인질로 잡혀있던 테온을 구해주는 척하다가 그를 다시 가두고 심각한 고문을 하며 테온을 정신적으로 그에게 복종하게 만든다. 정말 너무 잔인해서 램지스노우 나올 때는 보기가 괴로웠다. 어휴 램지스노우 정말 거의 조프리급... 아니 조프리보다 더 심함 조프리 매운맛 느낌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편 산사는 자신이 티렐가문의 로라스와 혼인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었는데, 타이윈의 명령으로 산사는 티리온과 혼인하게 된다. 산사는 난쟁이와 결혼해야하는 사실에 크게 상심하지만 사실 티리온이 이중에 젤 정상이라는 것...; 티리온은 산사를 위해 산사가 원하기 전까지는 동침도 안할것이라 약속한다.

 

 

존 스노우는 야인들의 편에서 그들과 함께하며, 야인의 여인인 이그리트와 사랑에 빠지지만 결국 존 스노우는 다시 야경대로 돌아간다. 이그리트를 사랑하지만 영원히 야인들의 편에 설 수는 없는 그. 이그리트는 울면서 존 스노우를 화살로 쏘지만 존 스노우는 그대로 이그리트를 두고 도망친다.

 

 

캐틀린이 제이미를 풀어주면서부터 롭의 군대는 점점 균열이 생기기 시작한다. 카스타크 경이 인질로 잡아뒀던 라니스터가의 어린아이들을 롭의 허락없이 멋대로 죽이면서 롭은 카스타크 경을 처형하고, 카스타크 경을 따르던 군이 빠져나가며 롭의 군대는 큰 병력의 손실을 얻게 된다. 롭은 처음 약혼을 했던 왈더프레이를 찾아가 그에게 사과하고 도움을 청하기로 결심한다. 

 

 

왈더 프레이는 그럼 롭 대신 캐틀린의 동생인 에드무어와 자신의 딸을 혼인시키는 조건을 내건다. 게다가 혼인을 하려고 나타난 왈더 프레이의 딸은 굉장한 미인이어서 에드무어는 기뻐하고, 바로 그들의 결혼식이 열리게 된다. 

롭의 아내 탈리사는 임신을 한 사실을 알게 되고, 이에 롭과 탈리사는 매우 행복해하며 전쟁 중에 단비같은 즐거운 결혼식을 즐기고 있다. 그러던 중 갑자기 결혼식장의 모든 문이 닫히고, 라니스터 가문을 상징하는 노래가 연주되면서, 피의 결혼식이 시작된다. Red Wedding이라 칭해지는 이 장면은 너무 잔인하고 충격적이어서 왕좌의 게임하면 생각하는 씬 1위이기도 하다. 무려 구글에 검색하면 red wedding reaction이 먼저 뜰 정도로 얼마나 다들 충격받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 이 충격적인 장면은 묘사할 수도 없으니 다들 시즌3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

 

 

반응형

댓글